/* */

사목협의회 회의록 20.04.25 (토)

회의날짜 2020년 4월 25일 토요일 10:30 (영상채팅)
시작기도 4월 사목지표
신부님 말씀
*사제단 회의, 직원회의를 참고하시고 자유롭게 의견 나누기 *Covid 19가 호전되고 있으나 종식후에도 예전으로 돌아가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필요할 듯 하며, 바뀐 상황에 맞게 각 위원회별로  준비할 사항들을 생각해보면 좋겠다.
첫째 : 사제단 회의 및 직원회의 내용을 참조한 후 의견 나눔
1.사제단 회의내용 정리(김재준 알베르토 신부님)
-교구청 공지사항 : 코로나 감염자에게 병자성사, 고해성사를 주는 병자성사신부님께 연결
-현재 Covid 19로 본당 교무금/헌금을 정상적으로 받을수 없는 실정이므로 교구청에 보내는 5월 caritas 사회복지 할당금을 면제하도록 하였음
-신자들의 근황을 신부님들께서 전화 사목으로 신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예정 -5월 8일 성모의 밤에 묵주기도와 말씀전례로 진행할 예정  

2.직원 회의 내용 요약(김 바오로 신부님)
-익명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도록 $5,000 기부를 받았는데, 구체적인 나눔에 대해선 추후 논의하여 결정할 예정.
-본당 신자수에 비해 협소한 사무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통합사무실 공간을 의논함
-온라인 수업을 준비해야 하는 한글학교 선생님들의 교육관 사용을 예외적으로 허용
-비용절감을 위해 프린터 렌트비를 현재 50% 지불하기로 했으며, 나머지는 3개월 후 지불하기로  했다. 따라서 주일학교나 일반단체에서도 복사인쇄 경비 절감을 위해 방법을 찾아보길 바란다. (예: 주일학교 교리 프린트물을 교재준비로 한다. 등 일반단체도 최소한으로 한다.)
-인쇄 경비절감을 위해 주보를 A4로 축소하고 프린트복사기계 교환도 내년 중반까지 적절한 가격의 회사를 찾고 있다.      
둘째: 기타사항(각 위원회별 나눔을 자유롭게 진행)
<전례운영위원회>
*전례운영위원장님께서 미사 예물신청을 메시지로 받고 있는데, 한달 또는 일주일분으로 신청을 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다. 예물신청하신 분들 명단은 레아 수녀님께서 작성하신 후, 제의방에 놈
*전례위원장님의 수고에 감사드린다.(원장수녀님)  

<사회사목위원회>
*한인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패키지를 준비중이다. 다음주중으로 품목을 선정하고 포장을 한후 나눔을 할 장소를 결정하여 배포할 예정  – 1 패키지당 $20~$25선에서 준비 할 예정이며, 그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  -패키지 안에 아름다운 성경구절이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쪽 카드)등을 함께 넣으면 좋을 것 같다.(원장수녀님) : 각위원장님들의 도움이 필요  

<홍보 대외사무장>  
* Streming 생방송 미사에 대해  
-평균 평일미사는 80-100명정도, 주일미사는 200명이상이 보고 있다.  
-성당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많은 시청을 하고 있으며, 교리교육 20%, 생방송 미사에 20%, 교리문답 12% 등의 분포율을 보이고 있다. 시청자중 78%는 여성, 22%는 남성이며,,,, 65세 이상, 55세 이상, 45세 이상 순으로 많이 시청을 하고 있으나 20, 30세의 시청이 저조하다.  
– 말씀이나 미사 참여율은 좋지만, 60%가 시청만 하고 구독이나 좋아요를 누르지않고 있다. 따라서 산하단체에 구독과 좋아요 누르기를 독려해 주길 바란다.  
<신앙복음화위원회>
*대다수의 신자분들과 통화를 해보니, 집에서만 있는 상황에서 유튜브를 통해 미사와 교리가 많은 힘이 되고 있고 맞춤형 사목을 하고 계신 주임신부님께 감사한다.  

<신심봉사단체위원회>
*요즘 같은 상황에 수고가 많으신 신부님께 힘을 드리기 위해 ‘구독’을 독려해야 겠다.
*판데믹 상황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수고해주시고 바쁘신 사회사목위원회에게 레지오에서도 함께 협조할 일이 있으면 도움이 되고 싶다.  

<회장님>
*판데믹 상황이 끝나가는 듯하여 희망적이며, 빠른 시일내에 성당에서 함께 볼 수 있는 시간이 기다려진다.
*성당에서 내려지는 공지사항이 날짜보다 늦게 전달되어지는 경우가 있다. 날짜에 맞게 공지사항이 전달되어지면 좋겠다.
다음회의 2020년  5월  2일(토) 10:30 (영상채팅)
마침기도 영광송 및 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