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목협의회 회의록 20.05.09 (토)

사목협의회 회의록

회의날짜 2020년 5월  09일 토요일 10:30 (영상채팅)
시작기도 5월 사목지표
회장님 말씀
*일주일 잘 보내셨으리라 생각하며, 오늘 회의도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었으면 한다.
사제단 회의 및 직원회의 내용을 참고한 후 의견 나눔
1.사제단 회의내용 요약(김재준 알베르토 신부님)
-중고등부 인스타그램 교리16일(토)부터 10분 영상으로 시작할 예정
-학년별로 Zoom모임을 시작할 예정
-사목공간에 대한 논의  
2.직원 회의 내용 요약(김경수 바오로 신부님)
-신자들과의 전화 연락(사목)에 대한 결과 나눔과 앞으로 사목형태들에 대한 의논
-독서자, 해설자가 바뀌는 상황으로 감염이 우려됨. 특히나 마이크 사용이 위생에 각별히 신경
-성당 운영비 절감으로 복사기 계약건에 대한 새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기는 어려울 듯 대안을 찾아가는 중
-코로나19로 달라진 형태의 사목을 유지하기 위해 사목공간의 변경이 필요함. :새로운 시대에 맞는 사목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초등부 공간, 청년단체 공간, 일반(사목)공간을 만들고, 신자들의 자유로운 신앙활동을 위해 상담실, 기도공간, 방송공간 등 다양한 공간을 생각하고 있다.  각 위원회에서 논의한 후 좋은 의견들을 남,녀 총무에게 모아 주세요.
각 위원회별 지난주 소식 및 위원회에서 함께 논의 및 토의한 내용에 대한 나눔
<본당운영위원회>
*사목공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장기적으로 의논 되어야 할 내용이다. 최적의 방안을 채택하여 시행될 예정이니 각 위원회에선 도면을 참조하여 의논 후 의견들을 모아 주기 바란다.
<전례위원회>
*전례위원회 해설단에서도 Zoom으로 성경읽기 시작할 예정
*독서자, 해설자가 사용하는 마이크에 커버를 사용하여 앞으로 철저히 관리할 예정
*평일미사시 성가번호를 주보나 앱에 연결하여 올리는 방법을 어떻게 할 건지 결정
*매 주일 10:3미사에 전례위원장님이 함께 참례하셔서 더 철저한 관리 부탁한다.(원장 수녀님)
<신앙 복음화 위원회>
*교리봉사회 교사들은 현재 상황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자들과 함께하기 때문에 그 어려움을 함께 느끼고 있다.
<구역 공동체 위원회>
*구역장들과의 소통을 위해 Zoom미팅을 시도하고 있으나, 7분정도 어려워 하고 있다. 직접 얼굴을 보고 회의를 하자는 의견도 있다.
*사목공간에 대한 의견도 나누고 있다.
<사회사목위원회>
*비영주권자,미성년자를 둔 어려운 가정,실직이나 휴직중에 있는 어려운 분들을 위한 현금지원
-현재 사회기금을 이용하여 규모, 대상자, 선정에 대한 체계적인 결정이 필요하다.
-교우나 비교우에게 현금지원을 준비중이며, 비 영주권자, 미성년자를 둔 가정, 실직이나 휴직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을 예정이다.
-구역공동체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추천위원회를 구성하여 추천을 받고, 사목회장, 신심봉사단체 부위원장, 전문외부인사로 심의위원을 구성하여 정확한 심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주임신부님,원장 수녀님, 사목회장, 사회사목위원장의 의논 후 결정될 예정
*사회사목 기금 마련 2차 시행  -평창 청국장 가루 2차 판매 예정   
-1,000개정도 예상물품 주문 예정   
-다음주중 추진 후, 6월말정도 시드니 도착하여 7월초 판매될 예정
<신심 봉사 단체위원회>
*토요일, 일요일 주 회합을 하는 레지오 쁘레시디움에서 Zoom을 통한 회합을 시작하였다.
*Zoom미팅에 신부님, 수녀님들의 말씀과 강복을 요청한다.
*다른 레지오 쁘레시디움의 활동도 점차적으로 늘어날 예정  
<미디어 선교 위원회>
*복사기 관련하여 이전계약해지가 원활히 완료되었다. 하여 새로운 계약은 3개월간 무료사용을 조건으로 잘 진행중임
*성당채널이 하나에서 두개로 변경- 기존 비오신부님 채널이 성당채널 ②로 바뀌었다.
<본당사무실-사무장>
*빠른 시일내에 마이크 커버 1,000개 주문 예정
<주보 수정내용>
-은빛대학 인터넷 말씀듣기로 주보에 변경
-스트리밍 방송때 신자들이 볼수 있도록 성가번호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주보 올린다.
-미사예물 신청 안내문에 핸드폰 번호만 넣어준다.
원장수녀님 말씀
*격려하고 기도하겠습니다.
주임신부님 말씀
*현재상황에 바쁘게 일하고 계신 위원회의 힘을 실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한다. 또한, 하느님이 우리 안에서 일하고 계시기에 각 위원회들은 서로 힘이 되어주었으면 한다.
*어려운 상황이기에 또한 사목협의회 회의시간이 더욱 중요해졌다.
*현재 본당운영위원회 위원장이 없기 때문에 본당운영에 어려움이 생기고 있다. 이 자리를 사목협의회 회장님이 해주면 좋겠다. 본당운영자금의 유지에 대한대책과 사무장님과의 긴밀한 협조로 본당운영과 교무금 유지에 도움을 주면 한다.
*각위원회별로 이번년도 사목계획을 상황에 맞게 재검토하고 신자들과 소통할수 있는 계획을 모색하도록 한다.
회장님 마무리 말씀
*한주동안 수고 많으셨고, 어려운 시기에 가족모두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Mother’s Day 보내고 다음주에 보도록 하자.
다음회의 2020년  5월  16일(토) 10:30 (영상채팅)
마침기도 및 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