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목협의회 회장단 회의 20.03.15

사목협의회 회장단 회의

회의날짜 2020년 3월 15일 일요일
시작기도 2020년 3월 사목지표
회장님 인사말씀 요즘처럼 어려운 상황에 맞춰 임시회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위원장님들과 함께 상황들을 나눠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부님의 사목 비젼 sharing -현재 호주에도 코로나19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 사회, 지역에서의 반응에 대해 각 위원장님들의 의견을 자유롭게 나눠 주시면 좋겠습니다.
위원회별 활동사항 관련 청년 위원회  : Health쪽에서 일하는 청년들의 걱정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인해 청년들도 각자 회사에서 대책을 마련하고 있고 점점 걱정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심봉사단체 : 시드니는 이제 날씨가 추워지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 장기화 같습니다. 공항도 5월말까지 정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례 위원회 : 호주에서 정식,,,,,, 호주는 마스크 공급이 어려운 상황이다. 사회사목위원회 : 7-8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호주는 한국처럼 미리 예방차원이 아니라 지역감염에 대처를 하고 있는 수준이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역공동체 : 방역을 정기적으로 하면 어떻까 합니다.    →방역을 하게 되면 미사후에 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대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성당내의 모든 손잡이를 소독하기 위해 소독제 구입 예정입니다. 본당운영 위원회 : 호주는 확산이 시작되고 있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미사참례가 어려워질 것을 대비하여 현재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 생방송에 대한 추가 준비와 교무금 납부를 계좌이체로 것까지 대비를 해야 같습니다. 원장 수녀님 : 37.5 이상이 경우를 대비해 자가 체크도 필요할 같습니다.   또한, 7~8월중에 있는 행사들의 조정이 필요할 같습니다. 바오로 신부님 : 상황들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리 5~6월까지라도 행사를 수정해야 같고 빠른 대책마련이 필요할 같습니다. 4 성주간에 대한 내용들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바오로신부님께 보내주시면 사제단 회의때 함께 의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정위원회에 대해 나눌 내용 위원회별로 진행되어질 내용들을 확인해보시고, 주최가 되어 진행해야할 위원회 외에 다른 위원회에서도 항목별로 협조를 하시길 권고합니다. (주임 신부님)   개인 신앙생활 봉사자 사목지침서 인식 실천위원회 <회장단>중식 대안 조정위원회 <신심봉사단체 위원회성모회가 주축이 되어 진행>가톨릭 교회전례 신앙전통형식에 따른 성전 재조정위원회<전례위원회>본당의 사목 신앙 영성생활에 따른 공간, 조정 여러 가지 조정위원회 <본당운영위원회>복지기관 설립 위원회 <사회사목위원회>본당 신자들의 신앙형태 관습 그리고 신앙형식 위원회<신앙복음화 위원회>본당재정 수입 지출에 대한 분석 대안 조정위원회 <본당운영위원회>
신부님 말씀 앞으로 6개월정도는 각자의 성찰을 통해 기본을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중요하게 생각했던 두가지,,,공동합의안과 야전병원 역할(사회사목의 복지기관 설립 목적) 대해 기초를 다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일강론, 교리, 마르코복음 영성강의에 대해 유튜브를 통해 듣기를 권고합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미사 라이브 방송을 영상으로 볼수 있도록 전환 예정입니다. 토요일 회장단회의 대신 단톡방에서 소통을 하시고, 사목협의회 회의는 한달에 한번 간단하게 하기로 하겠습니다. 위원회에서는 행사일정 취소내용을 정리해서 총무에게 보내주세요.
수녀님 말씀 -예전에 제가 경험했던 일을 나누고자 합니다. 일년동안 밤9시정시에 모든 교우들이 ‘주님의 기도’를 각자 지향을 두고 했었습니다. 신부님들은 같은 시간 강복으로 함께 동참해 주셨었는데, 저에게는 아름다운 기억이었습니다. 지금 이 어려운 상황에 우리 본당 모든 신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영적인 경험을 가지기 위해 같은시간(저녁 9시)에 같은 지향으로 봉헌해 보고, 12월 31일에 자신이 청했던 지향을 미사에 한번 더 봉헌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합니다. 세분 신부님들도 같은 시간에 강복을 주시면 신자들이 더욱 힘을 얻을 것 같습니다.   →3월 22일 주보에 공지가 되고 22일 저녁9시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기도지향> ①코로나19의 빠른 소멸 확산방지 ②세계평화 ③개인지향
다음회의 2020년 4월 19일 일요일
마침기도 마침기도 및 강복